Re: 이자까야 창업에 대해서... > 창업관련상담글 | 정성쿡외식창업아카데미

정성쿡외식창업아카데미
로그인 회원가입
  • 개강&문의
  • 창업관련상담글
  • 개강&문의

    문의주시면 빠른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창업관련상담글

    문의주시면 빠른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Re: 이자까야 창업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정성쿡외식창업아카데미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55회   작성일Date 26-04-23 15:28

    본문


    안녕하세요~ 코크메니져 입니다.

    30평규모로 이자까야를 창업을 하실때 인력구성을 이렇게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최초 오픈할때에는 인원을 넉넉히 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 3명 , 홀 3명

    주방의 경우 사장님께서 어느정도 요리를 할줄 안다면 주방2명 홀 3명 이렇게 가시는것이 맞습니다.

    그후 매출에 따라 인원구성을 다시 해야 합니다.

    일평균 매출 -  50만원 일때: 주방 2명 , 홀 2명

                         75만원 일때: 주방 2,5명, 홀 2.5명

                        100만원 일때: 주방 3명, 홀 3명

                        150만원 이상일때 : 주방 4명, 홀 4명이상

    평균급여 -  메인주방장 : 250만원

                       주 주방장 : 180~200만원

                       보조 찬모 : 150만원~160만원

    홀 평균 급여 - 메니져 : 150만원

                         홀알바 : 100만원

                      주말알바 :   50만원

    장사를 하면서 가장중요한것이 잘 아실겁니다. 사장이 요리를 모르면 주방장에게 끌려가게 되고,

    주방장이 바뀔때마다 음식맛이 바뀌고, 일하는 직원들 한번에 전부 다른곳으로 옮겨서 매장을 아예 장사를 못하게 만드는 경우도 참 많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이 요리를 모르면 인건비도 많이 올라 갑니다.

    사장이 요리를 알면 주방인원도 적게 쓸수 있고, 홀도 절게 쓸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사를 하는것이 초반에는 정말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자리가 잡히면 그때는 관리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돈만 투자하고 나는 홀만 조금 보고, 계산만 해야지.. 하고 창업을 하신다면 정말 힘든 창업이 되고 아마도 장사가 절대로 잘되지 않을것입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준비하시고 대박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시원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