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이자까야? 실내포장마차?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코크메니져 입니다. 포차와 이자까야의 경우 한국식 포장마차를 포차라고 하구요, 일본식 포장마차를 이자까야라구 합니다. 즉 2가지 컨셉다 포차라고 할수 있죠. - 포차 와 이자까야를 비교하자면........... * 포차의 장단점 1, 대중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안정적인 한국형 스타일의 주점을 이야기 합니다. 메뉴가 서민적이다 보니. 고객들에게 어필하기가 좋습니다. 2, 원가 비율은 중저가입니다. 원가 비율은 30%정도 나옵니다. 예를들어 10,000원짜리 안주를 팔경우 원가는 3000원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프랜차이즈를 할경우에는 40%이상 나옵니다. 3, 창업 개설비용은 비교적 적게 드는 편입니다. 매장얻는 비용을 제외하고 총창업비용 : 20평기준 / 2500~3000만원정도가 소요됩니다. 4, 메뉴가 비교적 쉽고, 간단한 편입니다. ** 단점 1, 단점으로는 크게 특색이 없다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쉽게 모방 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죠. 2, 다른 업종에 비해 메뉴의 의존도가 70~80% 맛으로 좌우되는 컨셉이기 때문에 요리에 부단한 노력과 연습이 필요한 업종입니다. 3, 어느 지역이든 포장마차컨셉의 경쟁업소가 많기 때문에, 어설프게 창업한다면 망할 확률도 높은 편입니다. - 이자까야의 장단점 * 장점 1, 메인상권을 제외하고 많이 포진하고 있지 않아 특색있게 어필 할수 있는 아이템이며.. 향후 5년간은 크게 성장할 아이템입니다. 2,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이색적이고 특색이 있어 어필하기가 좋습니다. 3, 젊은층에서 부터 노년층까지 두루 좋아하는 컨셉입니다. 4, 마진율이 기존에 어떤 주점들보다 좋습니다. 원가비율은 20~25%입니다. 월매출이 3000만원일 경우 이익금은 1100만원정도 포장마차는 900만원정도가 됩니다. 5, 테이블 단가와 객단가가 기존 어느 주점보다 높아서 똑같은 손님수를 받아도, 매출이 훨씬 높게되죠~ 즉, 포장마차의 경우 객단가가 10,000원이라고 하면 이자까야는 13,000원정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6, 메뉴가 비교적 쉽고, 간단하며, 특색이 있어서 크게 호응을 받을수 있고, 경쟁업소가 많이 없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 단점 1, 기존의 이자까야가 있지만.. 크게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일본의 맛을 그대로 하기때문에 비대중적일 수 있습니다. 즉 일본음식을 한국스타일로 바꾼 이자까야 주점으로 하는 것이 가장중요합니다. 2, 개설비용이 포차보다 500~1000만원정도 비쌉니다. 원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3, 칼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 주점과 다르기 때문에 칼질연습이 다소 필요한 업종입니다. - 결론 포차와 이자꺄야 둘다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경쟁이 심한 상권에서는 이자까야가 더욱좋을 수 있고, 동네상권에서는 서민적으로 포차아이템이 더욱더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종도 중요하고 위치도 정말 중요하지만.... 장사를 하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업종과 위치만으로는 장사를 잘할수 없고. 서비스만 좋다고 장사가 잘되는것도 아니고, 인테리어만 좋다고 되는 것도 아닙니다. 즉, 위치, 아이템, 맛, 서비스가 두루두루 갖춰야지만... 롱런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리 하자면.... 1, 대중적인 메뉴를 우리가게만의 특색있게 하는 것 2, "fun" 이 있어야 합니다. 즉, 즐거움과 볼거리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단골을 만들수 있는 스킬을 길러야 합니다. 4, 요리사에 끌려가면 절대로 안됩니다. 사장이 적어도 우리매장 메인메뉴는 꼭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모르면 크게 낭패를 봅니다. 위의 4가지를 잘 생각하시고 준비하신다면 절대로 실패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거나 문의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추천0 비추천0
- 이전글이자까야? 실내포장마차? 26.04.10
- 다음글매니져님~ 답변 부탁합니다 26.04.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